한국정책미디어, 바쁜 도시민 위한 단기 귀농교육?
2018-05-18 00:46
center
[농업경제신문=김수진 기자] 한국정책이미어는 귀농·귀촌 계획이 있는 도시 직장인과 은퇴 예정자를 대상으로 한 단기 귀농교육을 진행했다.

지난 4월30일 부터 5월4일까지 진행된 '은퇴자를 위한 귀촌생활 길라잡이'에는 귀농의 꿈을 가진 교육생들이 모여 학구열을 불태웠다.

이번 교육에서는 은퇴창업농을 위한 지원정책 과정(해피트리경제연구소 강용수 소장), 귀촌인을 위한 지역 탐색(전주대학교 김진영 교수), 농촌생활 갈등관리(숭의여자대학교 장양례 교수) 등 교육과 경기도 양평 수미마을을 찾아 직접 농장 체험을 해 보는 등 다채로운 과정이 마련됐다.

한국정책미디어 김철호 과장은 "3년 내 귀농·귀촌 계획이 있는 도시 직장인과 퇴직·은퇴 예정인 직장인 그리고 귀농·귀촌에 관심 있는 도시 직장인을 대상으로 한 귀농귀촌 교육은 많다"면서 "하지만 바쁜 직장인들이 시간을 쪼개 교육을 받는 것은 쉽지 않은 일이다. 이에 1주일 단기 코스를 마련해 부담을 덜었다"고 소개했다.

center
이어 김 과장은 "또한 도시에서 근무하고 있는 직장인 및 퇴직?은퇴 예정자의 귀촌 유도를 통해 농어촌에 활력을 증진에도 한몫 할것"이라면서 "귀촌을 희망하는 도시민의 교육 참가 편의성 및 다양한 귀촌 정보 습득과 더불어 효율적 실행이 가능한 교육이 절실하다. 앞으로도 다양한 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또한 "도심에서 거주하고 출퇴근하는 은퇴 예정자의 교육 참가 편의성을 제공하기 위해 주중 및 주말 과정을 활용한 단기 과정이라는 점에서 호응이 뜨겁다"고 덧붙였다.

이번 교육은 도시민들이 귀농귀촌 지원정책 등 다양한 강의 및 견학을 통해 농업현장을 직간접적으로 체험함으로써 농촌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혀 귀농?귀촌 선택에 도움을 주는 데 효과적이었다는 평가다.

한국정책미디어는 앞으로도 이번 교육 참가자의 의견을 적극 수렴해 실질적인 귀농·귀촌 효과 등 전반적인 평가를 토대로 하여 향후 더욱 알차게 짜임새있는 교육을 추진해 나가기로 했다.

news@thekpm.com

<저작권자 © 한국정책미디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연락처- Contact

  • 주식회사 한국정책미디어대표이사 : 임지혜
  • Tel : 02-852-8445
  • Adress : 서울시 영등포구 국회대로 750, 202호
메세지 보내기
Copyright © 한국정책미디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