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정책미디어, 은퇴자 위한 창업농 교육 개최
2018-05-06 00:44
center
[농업경제신문=김수진 기자] 은퇴창업농을 위한 맞춤형 창업과정 교육이 예비 귀농귀촌인을 대상으로 열린다.

농림축산식품부와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이 주최하고 한국정책미디어가 주관하는 이번 교육은 도시 거주 귀농 희망자를 대상으로 오는 5월28일(월)~6월2일(토)까지 6일간 이론 교육 및 현장체험 교육으로 진행된다.

한국정책미디어 김철호 과장은 "귀농을 희망하는 퇴직.은퇴 예정자를 위한 귀농귀촌 교육을 마련했다"면서 "특히 창업농에 관심이 높은 예비 귀농귀촌인을 대상으로 중점으로 커리큘럼을 완성했다"고 밝혔다.

이어 "이번 교육에서는 은퇴창업농을 위한 귀농지역 탐색과정과 재배품목선택 등 보다 실질적이고 구체적인 교육이 될 것"이라고 소개했다.

또 수요자의 연령과 경험을 바탕으로 △농촌 적응갈등 관리 △은퇴자를 위한 창업의 이해 △은퇴와 농업인으로서의 삶의변화 △은퇴창업농을 위한 지역탐색 △은퇴창업농을 위한 품목선택 과정으로 구성됐다.

특히 버섯농장을 찾아 실제 농촌을 체험하고, 특용작물 재배 견학및 실습의 기회도 제공한다.

한국정책미디어 김철호 과장은 “이번 '은퇴창업농을 위한 맞춤형 창업과정 교육'을 통해 성공적인 영농정착에 필요한 폭 넓은 정보를 습득하길 바라고 막연했던 귀농에 대해 체계적인 계획을 수립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이어 김 과장은 "교육생들의 의견을 꾸준히 반영해 예비 귀농귀촌인들의 안정적인 초기 정착을 도울 수 있도록 진행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news@

<저작권자 © 한국정책미디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연락처- Contact

  • 주식회사 한국정책미디어대표이사 : 임지혜
  • Tel : 02-852-8445
  • Adress : 서울시 영등포구 국회대로 750, 202호
메세지 보내기
Copyright © 한국정책미디어